보잘것없는 화장실 롤 홀더를 재조명하는 10가지 디자인입니다.

마티노 감퍼에서 플레이랩에 이르기까지 50명 이상의 국제 디자이너들이 로스앤젤레스의 마르타 갤러리에서 열리는 전시회의 일환으로 화장지 디스펜서에 대한 그들의 의견을 공유했습니다. 그중 10개의 작품을 소개하겠습니다.

Under/Over라고 불리는 이 전시회는 11월 1일까지 전시되며, 간과되고 인정받지 못하는 생활용품으로 화장실 롤 홀더에 관심을 끌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거의 누구나 화장지 홀더를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 롤홀더를 다른 욕실 용품과 함께 뭉쳐 이른바 '화장실 스위트룸'을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거의 자율적으로 또는 독립적으로 설계되는 경우가 없으며, 어떤 면에서는 거의 항상 사후 고려 사항입니다."

그 전시회는 50명 이상의 디자이너들의 작품을 특징으로 합니다.

Under/Over 전시회를 위해, Marta는 빠르게 자라고 FSC 인증을 받은 대나무로 만들어지고 회사에서 유해 화학 물질이 없다고 주장하는 화장지를 생산하는 신생 업체인 Plant Paper와 제휴했습니다.

이것은 조경과 가구 디자이너, 예술가, 건축가가 똑같이 다양한 방식으로 혼합되어 만들어진 쇼의 일부로 전시된 다양한 변기 롤 홀더의 메나제리를 장식하기 위해 위에 있는 체리로 사용됩니다.

"이 아이디어는 거의 모든 사람이 화장지 홀더를 디자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모든 사람들이 문자 그대로 그들의 기능성에 대해 매우 친밀하기 때문입니다."라고 Criton이 말했습니다.

큐레이터들은 전시회가 환경문제에 관심을 끌기를 희망합니다.

그 쇼의 대다수의 작품들은 그 자리를 위해 새로 위촉되었습니다. 큐레이터들이 명시적으로 간략하게 설명하면서 디자이너들에게 최대 2 x 30 센티미터의 벽걸이 조각들을 만들 것을 요구했지만, 그 규칙들은 자유롭게 깨졌습니다.

한편, 사용되는 재료는 조각마다 크게 다릅니다.

코르사봉은 "세계적인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 몇몇은 설비 시설에 거의 접근하지 못한 것에 의해 통제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은 종종 배관에서 사용되는 나무 과육과 구리를 사용하면서 주제와 직접적인 대화에 그들의 물질성을 분명히 배치했습니다."

피상적인 문제는 커녕, 이 전시회는 개인 위생의 이러한 측면에 연연하는 것을 거부하는 것이 실제로 환경에 실제적이고 측정 가능한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제기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큐레이터들에 따르면, 그것은 전통적인 화장지 산업을 지배하는 대기업들이 즉시 버려지는 일회용 제품을 위해 수백 년 동안 자라온 처녀림을 계속해서 잘라낼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희망은 이 작품들 중 일부가 단순히 존재함으로써 누군가가 그들에게 화장지를 공급하는 회사들과 그들의 암묵적인 '협업'에 의문을 제기할 수 있는 기쁨이나 반성을 불러일으키는 것입니다."라고 Critton은 Dezeen에게 말했다.

"많은 대기업과 마찬가지로 전통적인 화장지 산업은 사용자들에게 그들이 성장한 제품의 구성이나 환경적 효능에 대해 의문을 제기할 수 있는 기회를 주지 않았기 때문에 번창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시장 경제의 대기업들은 나무에서 파생된, 물을 많이 소비하는 제품 오퍼링을 변경할 동기가 거의 없습니다."

아래에서는 크리톤과 코르사봉이 전시회에서 눈에 띄는 작품 10점과 그 뒤의 이야기를 공유합니다.

A Space Entirely Devoid of Matter by Max Enrich


A Space Entirely Devoid of Matter by Max Enrich

바르셀로나에 본사를 둔 맥스 리큐어社는 스텐레스 스틸 박스를 설계하여 스핀들이나 기타 메커니즘 없이도 화장지를 분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대신, 속이 빈 칸은 롤을 편안하게 앉히면서도 당길 때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게 해줍니다.

"우리는 이것을 높은 것과 낮은 것의 혼합으로 봅니다. 왜냐하면, 스테인리스 스틸은 공항 화장실과 다른 기능적 공간에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재료이기 때문입니다."라고 Critton은 말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그것은 거의 도날드 저드처럼 아름다운 건축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벽에서 떨어져 나와 시청자에게 실제로 모습을 드러냅니다. 당연하게 여기기보다는 정말 인정받도록 하기 위해 이 제품을 받침대 위에 올려놓는 느낌입니다."

Nothing, Something by Terremoto

Nothing, Something by Terremoto

랜드스케이프 건축 회사인 테레모토의 이 기고문에서, 화장실 롤은 나무 펄프로 만들어진 벽걸이 새장에 갇히고 나뭇가지에 꼬치를 달았습니다. 둘 다 같은 삼나무에서 나온 것입니다.

"삼나무는 숲에서 회복력의 기둥이기 때문에 그들의 부재는 삼림 벌채의 뼈아픈 표시이다."라고 크리톤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매일 27,000그루의 나무를 전통적인 화장지 형태로 변기에 담그고 있습니다. 그래서 테레모토의 작품은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이 유비쿼터스 제품을 만들기 위해 무엇이 들어가는지에 대한 노골적인 논평입니다."

Shackleton by Serban Ionescu

Shackleton by Serban Ionescu

루마니아 태생의 디자이너 세르반 아이오네스쿠의 이 홀더는 20세기 초에 북극 탐험가인 어니스트 섀클턴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는데, 그는 여행 중에 화장지가 떨어졌을 때 백과사전에서 페이지를 찢는 것에 의지했다고 합니다.

"세반은 토론토에 격리되어 있었고 그의 스튜디오에 접근할 수 없었습니다. 그는 보통 이런 워터젯 절단 알루미늄 조각을 제작하기 위해 직조공들과 함께 일합니다. 그래서 이것은 폼과 합판으로 렌더링된 일종의 즐거운 아날로그 버전입니다."라고 Critton은 설명했습니다.

"또 한 가지 그가 그의 자료 목록에 기록한 것은 발견된 아이의 장난감인데, 이것은 그가 이 프로젝트에 취한 DIY 접근법을 실제로 보여주고 있으며 이 이상한 시대의 스냅숏을 제공합니다."

Folded RSS by Kristen Wentrcek and Andrew Zebulon

Folded RSS by Kristen Wentrcek and Andrew Zebulon

그들의 연습에서, 뉴욕 디자인 듀오 크리스틴 랑체크와 앤드류 제불론은 천연 고무와 다른 당황스럽고, 보기 흉하게 피부 같은 재료에 크게 의존합니다. 이 경우, 이것들은 욕실 주변의 금기 사항과 그 안에서 일어나는 신체 기능을 강조하는 역할을 합니다.

"우리는 이것이 60년대까지 한동안 사람들이 화장지 디스펜서를 검토하기 위해 작은 커튼을 만들었던 영국의 어떤 역사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그 롤은 심지어 보여주기 위한 가짜이기 때문입니다,"라고 크리톤은 말했습니다.

"이 버전에서는, 커튼이 베트남 고무의 폭포로 대체되고, 화장지를 내리기 위해 그 아래로 손을 뻗으면 이 놀랍도록 상쾌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Spherical Copper by Lland

Spherical Copper by Lland

로스앤젤레스의 스튜디오 엘랜드의 건축가 Rachel Shillander는 이 미래적이고 반구형의 벽 고정장치를 전적으로 구리 판으로 밀었습니다.

"코퍼는 벽 뒤에 파이프를 만들기 위해 배관에 사용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이 아름다운 물질을 노출시키고 그것을 최전선에 세우고 싶었습니다," 라고 코르사봉이 말했습니다.

"그것은 또한 그것이 어떤 환경에 놓이느냐에 따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하고 패팅합니다. 그래서 그것은 시간의 흐름을 보여주는 독특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Rock, (Toilet) Paper, Scissors by Playlab

Rock, (Toilet) Paper, Scissors by Playlab

다원적 디자인 스튜디오 플레이랩은 시각적 농담으로 두 배의 화장실 롤 홀더를 만들었습니다. 그것은 한 칼날이 인조 바위를 박는 진짜 가위를 특징으로 하고 다른 칼날은 가위바위보라는 고전적인 게임에 고개를 끄덕이며 화장지를 들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가위는 덜컹거리지 않고 아주 날카롭기 때문에 그것과 관련된 위험 요소가 있습니다," 라고 크리톤이 말했습니다.

"대부분의 큰 상자 화장지에는 이런 화학물질이 다 들어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코흐 형제가 매년 수십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코흐 형제는 상식적인 환경 목표에 대항하는 로비에 직접 투입됩니다. 그래서 제게 가위는 이렇게 말합니다: '이 모든 것이 부드럽고 진하지 않다.'"

코흐 형제의 회사인 코흐 인더스트리즈는 화장지를 제조할 뿐만 아니라 정유소를 통제하고 있으며, 미국의 환경 규제 롤백에 자금을 지원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Ọpá Ọba by Nifemi Marcus-Bello

Ọpá Ọba by Nifemi Marcus-Bello

라고스에 본사를 둔 니페미 마르쿠스 벨로는 나이지리아 요루바 부족의 왕관과 신관을 기리는 것과 같은 재료를 사용했습니다. 그 틀은 구리 철사로 싸여 있고, 구슬로 된 촘촘한 거미줄로 덮혀 있는데, 예전에는 국내에서 만들었지만 지금은 영국에서 수입되고 있습니다.

"요즘 너무 많은 사람들이 화장실로 핸드폰을 가지고 오기 때문에 위에 있는 선반은 아이폰의 실루엣을 기반으로 합니다," 라고 크리톤이 말했습니다.

"저는 ọ파 ọ바의 문자 그대로의 번역은 왕의 섭리이기 때문에, 그것이 세계화에 대한 논평이 되는 것을 넘어, 변기가 왕좌로, 전화는 섭리로서의 생각에 대한 약간의 농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Loo Roll Bar by Martino Gamper

Loo Roll Bar by Martino Gamper

철근은 스테인리스강 철근으로, 콘크리트 구조물을 보강하기 위해 시공하는 데 주로 사용됩니다. 하지만 이 경우, 이탈리아 디자이너 마르티노 감퍼는 그것이 그 역을 넘어 변기 롤 픽스쳐가 되는 것을 허락했습니다.

"이것은 매우 기능적인 재료이지만, 여기 이 놀라운 감각적인 라인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라고 크리톤이 말했습니다.

"정말 벽에 붙이는 데 나사가 한 개면 돼요. 그리고 나머지 지지대는 실제 철근을 통해 만들어지는데, 굴곡이 움직이지 않도록 전략적으로 구부러져 있습니다."

Toilet Tongue No. 1 by BNAG

Toilet Tongue No. 1 by BNAG

독일의 칼스루에 출신의 디자인 듀오인 BNAG는 일련의 7개의 세라믹 고정 장치를 만들었습니다. 그 중 이 살색 혀는 벽에서 굴러 나와 화장실을 부드럽게 컵으로 받쳐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이것은 사람들이 스튜디오와 자료를 제한적으로 접할 수 있었던 흥미로운 격리 이야기 중 하나입니다."라고 크리톤이 전했습니다.

"BNAG의 경우, 그들은 모든 조각들이 안에 들어갈 수 있는 정말 작은 가마만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세라믹은 그들이 실제로 작업할 수 있는 유일한 재료였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직조기 제작자들과 일할 수 있는 대신에 그들 자신의 지붕 아래에 있는 모든 것을 몰딩하고, 유약을 칠하고, 불을 붙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Floor piece by Ryan Preciado

Floor piece by Ryan Preciado

Preciado는 LA의 디자이너입니다. 그는 VW 버스에서 에어컨 통풍구에 빠져 교통 체증에 갇혀있었고, 같은 시각적 언어를 분말 코팅된 강철로 만든 무료 화장지 타워로 바꾸기로 결심했습니다.

"한 편으로, 그는 한 번에 여러 롤을 들고 언제 이 중요한 물질이 고갈될 지에 대한 명확한 지식을 가지고 스토리지 목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라고 Critton은 말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건은 행동주의적인 제안이 있습니다. 한 번에 한두 장씩만 복용하도록 영감을 준다는 점에서요. 화장지가 나오는 아주 조용한 통풍구 때문에, 여러분은 시트에서 떨어져 있는 각각의 작은 찢어진 부분에 어떻게든 상을 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