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웨어 브랜드 아디다스는 디자인 스튜디오 크람/와이스하르와 협력하여 정확한 선수 사양에 맞춰 제작할 수 있는 로봇 부직포 어퍼 스트롱을 만들었습니다.

아디다스가 물질 혁명으로 묘사하는 상단은 로봇에 의해 다방향 실로 짜여져 있으며, 로봇은 착용자의 정확한 요구조건에 반응하는 신발을 만들도록 프로그램되어 있으며, 그들의 개별적인 보폭이나 발 모양과 같은 요소들을 바탕으로 합니다.

아디다스는 스트롱이라고 불리는 로봇으로 짠 운동화를 개발했습니다.

아디다스 혁신 디자이너 피온 코르코란 타드는 "스트롱은 지금까지 존재하지 않았던 완전히 새로운 종류의 섬유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드젠에게 "손질과 짜는 것은 수세기 동안 있어왔고, 처음으로 우리는 더 전통적인 재료의 제약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맞춤형 소프트웨어와 로보틱스를 통해 다양한 재료 유형의 나사산을 어떤 방향으로든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업계 전반에서 처음 있는 일입니다."

Futurecraft Strung 신발에는 새로운 상부 신발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아디다스는 새롭게 개발된 상단과 4D 미드솔로 퓨처크래프트 스트룽 슈즈를 만들어 컨셉을 입증했습니다.

적층 제조 공정은 강도나 유연성을 위해 필요한 곳에 나사산을 배치하여 가볍고 튼튼한 상부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Strung은 로봇에 의해 짜여졌습니다.

"스트롱은 우리가 전통적으로 동시에 달성하기 어려운 것을 창조할 수 있게 해줍니다. 아디다스 혁신 디자이너 안드레아 니에토는 "상부는 매우 정밀하게 착용하고 지지해 주는 동시에 매우 가볍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보통 신발을 만들고 모든 공연 기능을 한 조각으로 만드는 데 필요한 부품과 조각들을 제거할 수 있는 첫 번째 기회이기도 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햇습니다.

"그 결과는 아마도 우리가 만들 수 있었던 가장 높은 해상도와 해부학적으로 가장 정확한 상부일 것이고, 그 결과 신체와 다른 방식으로 움직입니다."

로봇은 다방향 나사산을 짜낼 수 있습니다.

Strung upper는 개인의 요구 사항 및 피드백과 함께 광범위한 운동선수 데이터를 각 나사산이 놓여 있는 곳에 프로그램된 컴퓨터에 공급함으로써 구축됩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모든 스포츠 과학 데이터를 통해 우리는 운동선수, 운동선수들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그리고 그들의 필요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Strung을 사용하면 이 높은 레즈 데이터와 일치하는 보다 정확한 해상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라고 Nieto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통찰력을 얻기 위해 상단으로 들어가는 각 스레드를 프로그래밍합니다. 이것은 디자인, 시뮬레이션, 제작 및 테스트의 지속적인 반복입니다."라고 그녀가 말했습니다.

"그 결과는 발의 자연적인 움직임에 맞춰 얼마나 촘촘하게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다른 신발과는 매우 다르게 느껴지는 것입니다."

프로그램은 각 스레드의 정확한 위치를 결정합니다.

아디다스는 디자인 스튜디오 크람/와이스하르와 제휴하여 스트롱을 만드는 데 사용된 로봇과 공정을 개발했습니다.

"로봇 적층 제조 환경을 통해 각 나사산이 전략적으로 배치된 경량 상부를 제작하여 원활하고 가벼운 핏을 얻을 수 있습니다."라고 Kram Weisshaar의 공동 설립자 Clemens Weisshaar는 말했습니다.

"운동자가 코딩된 기능을 단일 재료 내에서 필요로 하는 정확한 부위에 전달하여 과도한 구성 요소나 솔기를 억제하지 않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Kram/Weisshaar는 아디다스를 위한 로봇과 코드를 개발했습니다. 사진 리카르도 크루즈가 보내드립니다.

Kram/Weisshaar의 코드와 로봇은 아디다스의 디자이너들이 가상 환경에서 디자인을 시각화한 후 신속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우리는 코드를 쓰고 몇 분 안에 스트롱 상부를 만들 수 있도록 로봇 세포를 디자인했습니다," 라고 웨이샤르가 말했습니다.

"로봇은 근육일 뿐입니다. 스트롱을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로봇의 뇌입니다."라고 그가 말을 이었습니다.

"우리는 브랜드에 대한 심층적인 지식을 가상 업무 공간으로 전달하는 소프트웨어를 구축했습니다. 물리적 모듈(로봇)의 도움을 받아 디자이너와 개발자 데스크에 몇 분 안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아디다스는 2021년에 이 신발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사진 리카르도 크루즈

현재 스트롱 어퍼는 엘리트 선수들을 위해 개발되고 있지만, 아디다스는 2021년 말 상용화를 목표로 생산 규모를 확대한다는 목표입니다.

"Futurecraft Strung은 기술을 추진하기 위해 매우 구체적인 선수 식견에 초점을 맞춘 순간입니다. 스트룽의 잠재력이 얼마나 넓은지를 보여주는 개념 증명 신발이기도 하지만, 얼마나 타겟이 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것입니다."라고 아디다스의 코르코란 타드가 덧붙여 말했습니다.

"우리는 무엇이 가능한지 겉만 긁어냈을 뿐이고, 운동선수들로부터 우리가 받고 있는 피드백은 우리가 정말 흥미로운 것을 발견했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Strung upper는 회사의 Futurecraft 프로젝트의 최신 혁신 기술입니다. 작년에 그것은 완전히 재활용 가능한 Futurecraft Loop 운동화기를 만들었는데, 이것은 수명이 다하면 다시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스포츠웨어 브랜드의 친환경 혁신 프로그램 리더인 Daran Kirupanantham은 말하면서, 순환 경제를 수용하는 것이 브랜드가 지구를 보호하면서 사업 성공을 이룰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 촬영은 명시되지 않은 한 아디다스입니다.

+ Recent posts